한라홀딩스, 세계 이커머스 물류 시장 진출...고미코퍼레이션 베트남 지원

Photo Image
이우영 한라홀딩스 전무(왼쪽)와 장건영 고미코퍼레이션 대표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라홀딩스가 고미코퍼레이션과 협업해 세계 이커머스 유통 물류 시장이 진출한다.

한라홀딩스는 고미코퍼레이션에 국가 간 이커머스(CBEC)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베트남을 중심으로 7억여 인구 동남아 시장을 공략한다고 27일 밝혔다.

한라홀딩스는 30여 년간의 글로벌 자동차 부품 유통·물류 경험을 바탕으로, CBEC 전용 창고 운영, 국내 내륙 운송, 국제 해운·항공 운송, 국내외 수출입 통관 등 이커머스 토탈 물류 솔루션을 선보인다.

고미코퍼레이션은 국산 제품 소싱, 동남아 현지 플랫폼 운영, 라스트마일 등 원스톱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2018년 베트남에 진출한 고미코퍼레이션은 현지 맞춤형 '고미몰'을 런칭하고 K-코스메틱, 식품, 생활용품 등 500여개 브랜드 제품을 동남아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이우영 한라홀딩스 전무는 “고미코퍼레이션은 동남아 시장에 커스터마이징된 독보적인 기업”이라며 “한라홀딩스 유통·물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고미코퍼레이션이 동남아의 아마존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건영 고미코퍼레이션 대표는 “한라홀딩스가 제공하는 최적의 물류 솔루션으로 안정적 사업 환경을 갖추게 됐다”며 “이커머스 매출 성장과 한라홀딩스의 신규 사업 성장이 함께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