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2022년 올해의 별 맛집 6589개 공개

Photo Image

사용자 리뷰 기반 맛집 서비스 식신(대표 안병익)은 2022년 올해의 별 맛집(스타 레스토랑) 명단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식신은 식당에 방문한 사용자 추천과 리뷰를 중심으로 평가한 맛집을 추천해 주는 정보 서비스다. '별 맛집(스타 레스토랑)'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맛집을 소개하는 서비스며 실제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맛, 인기, 만족도를 주요 평가 기준으로 삼고 사용자 리뷰, 검색 빈도, 좋아요, 즐겨찾기 등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액티브 선호도 지수를 활용한다.

올해는 약 75만개의 음식 점 중 0.8%인 6589개의 매장이 심사를 통과했다. 스타 레스토랑으로 인증된 식당에는 스타 맛집 인증서와 스티커가 배부되며, 식신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 3스타 맛집으로 선정된 곳은 콘피에르, 모수, 묘미, 7th도어, 약수순대 등이며, 이 외에도 예약하기가 '수강신청'만큼 치열하다고 해서 '스강신청'이라는 말을 유행시켰던 여의도의 '아루히'가 올해 첫 3스타 진입에 성공했다.

식신 관계자는 "스타 레스토랑은 미쉐린 등의 타 레스토랑 가이드와 달리 사용자의 실사용 데이터 분석과 한국인이 선호하는 노포, 음식 종류 등을 반영해 폭넓은 인증 작업을 하고 있어 한국인의 선호도 기준에 더 부합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3스타는 한식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강세를 보였다. 주요 레스토랑으로는 한식당에 몽탄, 금돼지식당, 봉피양, 벽제갈비, 을밀대, 하동관, 명동교자, 자하손만두, 대도식당, 우래옥, 이문설렁탕, 필동면옥, 조박집, 호수삼계탕, 모퉁이우 RIPE, 원강, 약수순대 등이 선정됐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