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크래프트 아이스로 냉장고 라인업 강화...신제품 18종 출시

LG전자가 원형 얼음 '크래프트 아이스' 기능을 갖춘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라인업을 강화한다.

Photo Image
LG전자 모델들이 2022년형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신제품(왼쪽)과 크래프트 아이스 기능이 탑재된 음정수기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자료:LG전자]

LG전자는 2022년형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신제품 18종을 19일부터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에 탑재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크래프트 아이스 기능을 정수기가 없는 모델에도 확대 적용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지난달 판매된 LG전자 얼음정수기냉장고의 9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크래프트 아이스는 약 50㎜ 지름의 고급스러운 원형 얼음이다. 크고 천천히 녹기 때문에 칵테일, 위스키, 자몽에이드, 아이스커피 등의 음료에 풍미를 더해준다.

신제품에는 투명하고 탈부착이 가능한 '신선플러스 트레이'가 새롭게 적용됐다. LG전자는 신제품 오른쪽 상단 도어에 거울로도 활용할 수 있는 미러 글라스 디자인도 추가했다.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기능으로 도어를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클레이 민트, 클레이 핑크, 크림 스카이, 크림 화이트 등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의 신규 컬러를 추가했다.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만든 컬러다.

신제품은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LG 씽큐 앱으로 냉장고 내부 조명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밝기를 조절하거나 문열림 알람음을 변경하는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 기능도 향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냉장고 온도를 ±0.5도(℃)로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24시간 자동정온 기술', 자외선과 광촉매 필터를 적용해 살균, 탈취에 탁월한 'UV안심제균+' 등 기존 모델의 장점은 계승했다. 신제품의 용량은 604~875ℓ다.

Photo Image
LG전자 모델이 도어를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소개하고 있다. [자료:LG전자]

이현욱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독보적인 기술력에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을 더한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를 앞세워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