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솔텍(대표 김동희)과 위드앤아이티(대표 강명일)는 큐샌(QSAN) 스토리지의 나라장터 등록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등록 모델은 엑스큐브나스(XCubeNAS) XN7004R과 XN7008R, XN8024R, 하이브리드 유니파이드 NAS 모델 XN8012S, 듀얼 컨트롤러 제품 엑스큐브넥스트(XCubeNXT) XN8026D 모델과 올-플래시 스토리지 엑스큐브파스(XCubeFAS) XF2026D 모델까지 총 7개 모델이다.
큐샌은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엔트리 엔터프라이즈 및 SMB에 맞게 설계된 타워(Tower)형부터 렉(Rack)형까지 넓은 범위의 폼 팩터로 사용자를 지원하는 기업이다. 회사 엑스큐브나스 제품은 ZFS를 기반으로한 운영체제 QSM을 사용한다. 파일공유, 백업, 웜(WORM), 및 파일유지, 중복제거, SSD캐시, 오토-티어링 등과 같은 엔터프라이즈의 기능을 갖췄다.
엑스큐브넥스트 XN8026D 모델은 나스와 샌(SAN) 기능을 모두 갖춘 유니파이드 스토리지다. 그 어떤 사용이나 기능에도 지장을 주지 않게 제품을 설계해 사용자가 서비스 중단 없이 원하는 대로 스토리지 용량과 성능을 확장할 수 있다.
엑스큐브파스 XF2026D 모델은 엔터프라이즈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SSD 모니터링과 100% 정확한 SSD 활용률을 지원한다. 고가용성 설계와 메모리 보호 솔루션에서 데이터 손실 방지 등의 안정성을 제공한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