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정보 독점 제공

Photo Image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가 전주국제영화제와 제휴를 맺고 영화제 상영작 정보를 독점 제공한다.

왓챠 콘텐츠 평점·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에서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영화제 상영작 관련 정보를 총망라해 타이틀부터 줄거리, 감독, 제작진 등 관련된 대부분 정보를 탑재한다.

영화제 기간 주목해야 할 주요 세션과 왓챠피디아가 직접 선정한 기대작을 서비스 홈에 피처링해 보다 많은 팬들이 상영작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전주국제영화제 개최 이래 외부 플랫폼에 상영 정보를 공식 제공하고 서비스하는 것은 처음이다.

서유리 왓챠 콘텐츠메타데이터팀장은 “이번 협업으로 전주국제영화제가 아니면 만나기 어려운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고 왓챠피디아만의 코멘트와 별점·추천으로 풍성한 논의의 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현 전주국제영화제 콘텐츠미디어실장은 “왓챠피디아와 협업으로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며 “올해 영화제 상영작이 보다 많은 관객, 다양한 영화 팬과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왓챠피디아는 국내 유수 영화제와 협약으로 다양한 영화제 상영작 정보를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고 영화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