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퍼블리시(대표 권성민)는 인텔로게이트(Intellogate), 링크룩스와 협력각서(MOC)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각서를 통해 퍼블리시와 링크룩스는 인텔로게이트의 블록체인 기술 기반 통합 결제 시스템과 암호화폐 ATM 솔루션을 아시아 전역으로 확장한다.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퍼블리시 DID 기반 플랫폼 '퍼블리시아이디'의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개발 및 글로벌화 △인텔로게이트 암호화폐통합 결제 솔루션 아시아 시장 최적화 △링크룩스 키오스크 암호화폐 통합 결제 솔루션 아시아 시장 최적화 △링크룩스 키오스크 암호 화폐 결제 시스템 탑재 및 고도화 등이다.
퍼블리시는 메인넷 '퍼블리시체인'을 기반으로 통합인증시스템 퍼블리시아이디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활용해 독자적인 콘텐츠 보상 시스템(R2E)인 '퍼블리시링크' 서비스를 개발,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30개 인터넷 신문사가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 보상으로 제공하는 'NEWS' 토큰 이용자는 34만명 수준이다.
인텔로게이트는 유럽에 기반을 둔 통합결제 솔루션 기업이다. 1000여명 개발진을 바탕으로 25개국에 매년 5000대 규모 ATM을 설치하고 있다. 기존 ATM과 차별화된 CATM(암호화폐 전용 ATM)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퍼블리시아이디와 실물경제가 연결되고 실용성이 확보되는 블록체인 생태계가 만들어질 것을 기대한다”며 “더 나아가 3사의 글로벌 역량을 통해 퍼블리시아이디 유저들에게 순차적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