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끼, '양종용 이끼명작' 판화 에디션 공개…상설전시 및 판매 진행

이끼작가 양종용의 대표작들이 지닌 감성들이 판화 에디션과 함께 예술 애호가들을 비롯한 일반 대중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간다.

10일 스튜디오 끼(대표 이광기) 측은 양종용 인기작 판화에디션을 이달부터 스튜디오 상설전시 형태로 공개된다고 밝혔다.

Photo Image
앙종용 작 '달항아리 이끼'.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양종용 판화에디션은 그릇이끼(78x60.2cm)와 달항아리 이끼(78×68.6cm) 등 양종용 작가의 대표작들을 더욱 폭넓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에서추진된 에디션 99 (edition of 99)다.

Photo Image
앙종용 작 '그릇 이끼'.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특히 미술계는 물론 김희선, 이상민, 김숙, 붐(이민호), 정종철, 송은이, 정태우, 한상진, 경제 유튜버 BJ 신사임당 등 분야별 셀럽과 방송가의 수집본능을 불러일으킨 작품으로서의 가치를 더욱 폭넓게 공유함은 물론, 한국 고유의 생활 도자기들에 생동감과 강인한 끈기를 상징하는 이끼를 더해 새로운 치유메시지를 전하려는 작가의 예술관과 희망들을 직접 만나고 소장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끈다.

Photo Image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스튜디오 끼 측은 이달부터 상설전시(2관)형태로 그릇이끼(78x60.2cm)와 달항아리 이끼(78×68.6cm) 도상을 소개하며, 컬렉터들에게 수집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Photo Image
사진=스튜디오 끼 제공

한편 스튜디오 끼는 배우 겸 아트디렉터 이광기가 운영하는 예술스튜디오 공간으로, 유튜브 채널 '광끼채널'을 통한 라이브 경매쇼와 함께 김강용 초대 개인전(2월20일까지) 등 전시, 4월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BAMA BUSAN) 참가(양종용·김태호·김강용·이경미·우종택 동참) 등 예술교류를 독려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