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ITM(대표 변재철, 이하 지에스아이티엠)은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기업교육 플랫폼 '겟스마트(GetSmart)'를 참관객들에게 소개했다. 플랫폼은 교육 콘텐츠, LMS(학습관리시스템), 실시간 강의 솔루션 등 기업교육에 필요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플랫폼이다.
회사는 고객사 환경에 최적화한 교육 플랫폼을 제공한다. 교육 대상이 전국 영업 현장에서 개별적으로 활동하는 경우, PC와 모바일은 물론 휴대용 포스 기기를 통해서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커스터마이징해 제공한다. 조직 형태나 서비스 유형 등에 따른 제약이 없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플랫폼 교육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은 고객사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적합한 강의를 추천한다. 플랫폼은 최근 3년 이내에 만들어진 1만5000여 교육 콘텐츠를 갖췄다.
강의 자체 제작 지원 기능도 겟스마트만의 강점이다. 플랫폼은 콘텐츠 기획과 설계부터 강사 섭외, 영상 촬영·편집, 라이브 송출까지 교육 콘텐츠 제작에 관련된 전 기능을 제공한다. 때문에 고객사는 관련 업무와 비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겟스마트는 기업교육에 필요한 모든 콘텐츠와 기능을 모아 가장 편리한 형태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고객사의 온라인 기업교육을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돕겠다”고 말했다.
회사는 통신과 금융, 유통, 공공,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을 확보해 맞춤형 기업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고객사에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력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