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플랫폼 솔루션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국내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 편집숍 '바바더닷컴'이 자사 인공지능(AI) 기반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를 도입, AI 상품 추천 서비스를 고도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바바패션은 '그루비' 솔루션을 도입해 온라인 쇼핑몰 바바더닷컴을 찾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개인화 혜택을 제공한다. 또,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인 '토털케어'를 강화하는 등 새로운 성장 발판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토털케어는 바바더닷컴이 지난 7월, 리뉴얼과 동시에 선보인 AI 기반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주는 신개념 서비스이다. 스마트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비스 오픈 이후 페이지뷰가 32% 상승하고 지속적으로 사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봉교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 이사는 “그루비는 중·대형 규모 온라인 쇼핑몰의 개인화 마케팅에 최적화됐을 뿐만 아니라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솔루션 도입 후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토털 솔루션”으로 “그루비가 앞으로도 이커머스 솔루션 시장에서 우위를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그루비는 AI 기반 개인화 타겟팅, 개인화 상품 추천, 캠페인 자동 최적화, 오프사이트 메시지 기능 등을 탑재한 이커머스 마케팅 통합 솔루션으로 중·대형 이커머스 기업의 관심을 꾸준히 받고 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