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기업 피르마체인(대표 윤영인)은 전자계약 솔루션 '도뉴'에 마이키핀을 통한 간편 로그인을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도뉴는 소프트 론칭을 통해 마이키핀의 탈중앙화신원증명(DID) 기술을 도입한 바 있다. 마이키핀으로 본인 신원이 인증된 사용자는 간편 로그인을 통해 도뉴의 전자계약 서비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키핀은 코인플러그가 메타디움 테크놀로지와 공동 개발한 블록체인 DID와 자기주권신원(SSI) 기술이 적용된 전자서명 및 간편 본인 확인 서비스다.

허양일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이사는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회원사간 네트워크를 통해 도뉴 전자계약 솔루션의 사업화 확대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뉴는 피르마체인의 메인넷 아우구스투스를 통해 고유 식별 값(해시값) 저장 및 위·변조에 대한 검증이 진행되고, 아마존웹서비스(AWS) 등에 데이터가 저장되고 관리된다.


윤영인 피르마체인 대표는 “도뉴는 DID를 통한 본인인증 강화에 이어 간편 로그인 기능을 통해 로그인 시 불필요한 과정을 없애 전자계약의 사용 접근성을 높였다”며 “2분기 내에는 계약서의 대량 발송 기능 고도화는 물론 계약 템플릿과 주소록 기능 업데이트로 전자계약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