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벤처나라 개통 4주년 기념 기획행사

Photo Image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창업·벤처기업 전용 쇼핑몰 벤처나라 개통 4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획행사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창업·벤처기업을 위한 등록 상품 할인기획전을 개최하고,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할인기획전은 내달 30일까지 열리며, 공공기관은 기획전을 통해 평균 19%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참여 업체는 자사 제품을 행사 기간 동안 벤처나라 누리집 '할인기획전' 코너를 통해, 5만여 개 수요기관에 홍보한다.

이날 서울지방조달청에서는 벤처나라에 등록된 창업·벤처기업 대표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열고 '벤처나라 제도개선 및 구매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창업·벤처기업계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현실을 감안해 판로 개척과 제품 홍보를 위해 조달청에서 적극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조달청은 코로나19로 공공기관 방문과 제품 홍보가 어려운 업체를 위해 '벤처나라 구매 우수 상품 100선' 홍보 카탈로그를 제작해 누리집에 게재하고 수요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한 소통으로 창업·벤처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고, 벤처나라 실적이 대폭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