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IS 정보활용경진대회·콘텐츠 공모전

Photo Image

국가 R&D 지식포털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를 활용한 아이디어·서비스 발굴과, 이용자 참여를 통한 이해와 관심 제고를 위한 경진대회와 공모전이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20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와 '2020 NTI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NTIS로 만드는 새로운 세상, 당신이 NTIS 전문가!'라는 주제로 NTIS에서 제공하는 국가과학기술 지식정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다.

22일부터 8월 9일까지 접수하며, 과기정통부는 창의성 및 활용 가능성이 돋보이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5개 팀에 과기정통부 장관상 또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우수 제안은 NTIS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2020 NTIS 콘텐츠 공모전은 '찾아라 생활 속 NTIS!'가 주제다. NTIS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 자신만의 활용 노하우 등을 카드뉴스, 웹툰, 동영상, 인포그래픽 중 한 가지 형식으로 제작하면 된다.

8월 9일까지 접수하며 결선 진출작을 대상으로 8월 12일부터 19일까지 국민 투표를 실시하고, 전문가 평가 점수와 합산해 선발된 5개 팀에 과기정통부 장관상 또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원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이석래 과기정통부 성과평가정책국장은 “참신하고 좋은 아이디어는 NTIS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