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테크놀로지, 이노바 차량용 스마트LED드라이버 IC 'ISLED' 출시

Photo Image

전자부품유통 전문기업 SIT테크놀로지(대표 박규홍)는 독일 이노바(INOVA) 차량용 인테리어 스마트LED 드라이버 IC 'ISLED' 솔루션을 선보였다.

ISLED 솔루션은 양방향 직렬 인터페이스를 갖춘 이노바(INOVA) 드라이버로 구성된다. 드라이버에는 RGB(적·녹·청) LED를 제어하는 세 가지 정전류 모드(CCM) 드라이버를 포함한다.

또 RGB LED 3개를 장착한 소형 패키지(3㎜X4㎜X0.9㎜) 형태로 데이지 체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내장형 클럭을 포함한 직렬 프로토콜은 배선 작업을 줄여, 경제성이 탁월하고 데이터 통신이 없을 때 전력을 소모하지 않는다.

이노바(INOVA) ISLED 솔루션은 차량 내부에 장착할 때 정교한 보정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LED가 전체 온도 범위에서 동일한 색상과 밝기를 제공한다. e레벨 조명 일관성은 현재 도달 가능한 것보다 더 큰 LED 제조 공차를 수용한다.

이노바는 에이픽스(APIX) 통신 표준 개발 과정에서 얻은 경험을 활용해 모든 LED를 개별적으로 다룰 수 있는 고속통신 프로토콜을 구축했다. 초당 2Mb 놀라운 데이터 전송 속도를 지원하는 새로운 프로토콜을 통해 빠르고 동적인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박규홍 대표는 “ISLED 솔루션은 한 개 마이크로컨트롤러로 4096개 LED스트립을 관리할 수 있는 등 자동차 이외 건물·항공기·여객선에도 광범위하게 적용할 수 있다”면서 “자동차 전장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