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 직장인 대상 IT·전자분야 무료 교육 실시

Photo Image
사진제공 - 대한상공회의소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는 오는 3월 17일부터 직장인을 대상으로 IT·전자 등 전문기술분야에 대한 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사업의 일환으로 대한상공회의소가 실시한다.

모든 과정이 100%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에서는 차량네트워크구축, 증강현실기술 등 IoT 플랫폼 기술 개발, 빅데이터(Hadoop) 구축 등 4차 산업혁명에 적합한 10개 과정을 실무와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한다.

특히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기업의 참여로 오랜 기간 축적된 교육 노하우를 보유하였고, 엄격한 과정을 통해 선발된 우수한 강사진과 최신 시설·장비를 갖춘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숙련기술근로자가 되기 위한 직무능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금년도 직장인 무료 교육은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 간 집중 실시되며, 이수자에게는 교육 수료증을 수여한다. 교육비용은 전액 지원되며, 교재와 실습 재료도 함께 제공된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기술 무료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상의는 해당 교육 이외에도 IoT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스마트팩토리 구축, 무인화 생산공장 시스템 등 취업을 위한 전문기술인력 양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