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갤럭시폰·아이폰 지원하는 터치펜 공개

Photo Image
태블릿 전문업체 와콤이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와 iOS 디바이스를 모두 지원하는 스타일러스 신제품 뱀부 팁(Bamboo Tip)을 공개했다.

태블릿 전문업체 와콤이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와 iOS 디바이스를 모두 지원하는 스타일러스 신제품 뱀부 팁(Bamboo Tip)을 공개했다. 정식 출시는 2월이다.

와콤은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시리즈에 탑재되는 S펜 개발 업체다. 뱀부 팁은 별도 페어링 없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직관적이고 빠른 디지털 노트 필기 경험을 제공한다.

와콤은 스마트폰에 펜을 인식시켰을 때 더 정확히 감지할 수 있도록 터치 스크린 감지 기능을 강화했다. 아이폰에서 필기한 내용을 아이패드에서 스케치하고,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에서 작업 내용을 확인하는 것 모두가 가능하다.

뱀부 팁은 우아한 다크블루 색상으로 알루미늄으로 표면 처리된 본체와 함께 튼튼한 클립으로 구성, 편안한 터치감을 제공한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할 때마다 20시간 사용 가능하다. 스타일러스 상단에 위치한 스위치를 통해 스타일러스와 디바이스가 통신하는 빈도를 변경, 펜 성능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마이크 게이 와콤 컨수머 비즈니스 수석 부사장은 “뱀부 팁은 이용자 생산성을 높이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필기자 jpchoi@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