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15일 오후 6시 코엑스 오디토리움관에서 KT와 함께하는 `2016 아프리카TV BJ대상`(BJ 대상)을 개최한다.
올 해 수상자는 △BJ대상 △TOP5 △THE 20 △특별상 △신인상 △KT GIGA BMF상 등 총 6개 부문 56명이다. 각각 수상 트로피와 함께 상금을 수여한다.
BJ 대상은 상금 1000만원과 함께 시청자와 소통g는 방송 혜택을 부상으로 준다.
수상자는 시청자 투표, 방송 데이터, 심사위원단 평가를 합산해 결정한다. 지난 11일 마감한 시청자 투표에 총 460여 만건이 몰리며 수상자 결정에 큰 영향력을 발휘했다.
2016 아프리카TV 대상 진행자는 1부 BJ 로이조와 이설, 2부 BJ 김마메와 엣지다.
시상식 사전 프로그램으로 당일 오후 4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BJ 싸인회와 테크체험존을 연다.
테크체험존은 아프리카TV의 새로운 방송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다. BJ 양팡은 특수 제작된 헬맷을 착용하고 여러 개 화면 중 시청자가 골라 볼 수 있는 멀티방송을 진행한다. 360도 게임 화면 전체를 시청할 수 있는 VR 게임 방송 체험도 가능 하다.
아프리카TV는 시상식 종료 후 BJ와 시청자가 함께 저녁을 먹으며 시상을 축하하는 `A FREE PARTY`를 마련할 예정이다. 현장 관람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본 시상식에 앞서 14일 오후 6시 삼성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선 대표 BJ 50인 수상을 축하하는 전야제를 연다.
대표 BJ 50인은 수상 소감 인터뷰과 핸드프린팅 행사에 참여하며, 완성품은 BJ 대상 로비에 기념으로 전시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15일 오후 4시 30분부터 아프리카TV 공식방송을 통해 생중계한다. 행사장 내 BJ 대기실과 무대 뒷모습을 VR 생중계로 공개한다.
공식계정으로 기부된 별풍선은 사회재단에 전액 기부되며, 별풍선을 기부한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아티 캐릭터 한정 기념품과 BJ 애장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