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의 성과를 지배하는 온·오프라인 교육의 힘, 스타리치 직원교육 플랜

Photo Image

나날이 스마트기기들의 성능과 사용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이에 맞춰서 교육 서비스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로 정보 제공 및 검색, 가공, 공유 등 정보를 다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러닝’ 교육이 확대됐다. 기존의 집합식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습자 맞춤식 교육, 개별 학습 형태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스마트러닝 교육이란, 기존의 학습 내용이 모바일 기기나 인터넷을 통한 콘텐츠 제공하는 국한된 방식을 벗어나 학습자들의 다양한 학습형태와 능력을 고려하여 학습자의 사고력, 문제해결능력 등의 개발을 높이는 것이다. 즉 학습자의 협력학습과 개별학습을 위한 기회를 창출하는 등 사람과 콘텐츠에 기반을 둔 발전된 ICT 기반의 효과적인 학습자 중심의 지능형 맞춤학습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러닝 교육방안이 확대됨에 따라 2016년 3월, 기업과 병·의원의 성장과 연속성을 위한 컨설팅 전문 그룹인 스타리치 어드바이져의 계열 출판사인 스타리치북스에서 ‘스타리치 직원 교육 Plan’을 통해 스마트러닝 교육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중소기업 교육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의 교육환경을 정확히 분석, 고려하여 핵심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다룬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존 교육 업체들이 시도하지 못했던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연계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러닝 교육 솔루션이다.

온라인 교육은 모바일과 웹으로 병행학습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e-Book +멀티미디어 콘텐츠로써 스마트러닝에 적합한 멀티미디어 북 과정으로, 책장을 넘기면서 지식을 습득하고 학습에 도움이 되는 영상 및 이미지를 결합하여 PC는 물론 모바일 및 스마트패드에서도 모두 사용이 가능하게끔 개발됐다.

기존의 정형화된 교육흐름에서 벗어나 현업과 관련된 전문가가 코칭에 참여하여 미션 및 피드백을 제공하고, 모든 학습자가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공유의 장을 만들어 내며, 웹과 모바일에서 병행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앱(App)과 웹 사이트 동시 학습을 제공하여 편리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의 학습에만 국한 될 경우 발생 할 수 있는 학습 저효율 현상을 방지하고 동기부여를 통한 개별적 스마트러닝 학습을 100% 학습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교육을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러닝 속의 강사가 직접 그 기업이 원하는 맞춤식 강의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큰 장점을 보여주고 있다.

Photo Image

현재, ‘스타리치 직원 교육 Plan’은 ‘기업을 빛나게 만드는 STAR 시리즈1(A~D)’로 강좌가 개설되어 있다. 실제 현업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직접 책을 집필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토리 마케팅의 전문가 조세현 교수의 살아있는 마케팅 강좌인 ‘성과를 지배하는 스토리 마케팅의 힘’, 20여 년간 유통전문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테라웍스 양승식 대표가 전하는 ‘상품의 유통을 좌우하는 세일즈의 힘’,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진욱 지점장의 실제 현장 상담사례들을 통해 현업에 꼭 필요한 재무관리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재무관리’, 리더들의 인생반전을 돕는 DID마스터인 송수용 대표의 ‘킬링 리더 vs 힐링 리더 : 조직을 살려내는 힐링 리더십’ 이렇게 총 4개의 강좌가 개설되었다.

기업을 빛나게 만드는 STAR 시리즈 2는 2016년 하반기에 개설될 예정이고, 개설예정인 강좌는 기업의 경영, 인사노무, 매니지먼트 처세술을 담은 ‘성장하는 회사 도태되는 회사’와 효과적인 조직관리와 리더십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유능한 상사 무능한 상사’, ‘목표달성하는 사람, 달성하지 못 하는 사람’, 세이펜 김철회 대표의 ‘조직의 성과를 지배하는 위기관리의 힘’ 이렇게 총 4개의 강좌가 개설될 것이다.

‘스타리치 직원 교육 Plan’ 과정 상담 및 도입을 통해 직원의 성과를 높이기를 희망하는 기업의 CEO는 전자신문 기업성장지원센터와 스타리치북스으로 문의하시면 되며, 전자신문 기업성장 지원센터 웹사이트(www.etnewsceo.co.kr)나 스타리치 어드바이져(www.starrich.co.kr)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