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상반기 인기상품]품질우수-LG전자 `코드제로 무선 청소기`

Photo Image

LG전자(대표 조성진)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가 우수한 품질을 입증하며 판매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LG전자는 2003년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시작으로 2013년 `코드제로 침구킹(침구청소기)`, 2014년 `코드제로 핸디스틱` 청소기를 출시했다. 2015년 초 프리미엄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내놓으면서 네 개 시리즈로 구성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브랜드 `코드제로`를 선보였다.

네 개 시리즈 출시 후부터 올해 1월 말까지 1년간 코드제로 청소기는 20만대가 팔렸다. 최근 1년간 코드제로 판매량은 전년 대비 갑절 이상을 기록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국내에서 판매하는 무선 진공청소기 중 판매량 기준으로 압도적 1위를 기록 중이다. LG전자가 2014년 9월 첫 출시한 코드제로 핸디스틱 시리즈는 월 평균 1만대 이상 팔리며 유선 청소기를 대체하고 있다. 코드제로 청소기는 LG전자가 올해 1분기 국내에서 판매한 청소기 전체 매출액 가운데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제품을 확대 출시하며 판매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유선 진공청소기 수준 흡입력을 구현했다. 기존 제품이 흡입하지 못하던 콩이나 씨리얼 조각까지 말끔히 청소하는 로보킹 터보와 로보킹 터보 플러스도 대표 상품이다. 코드제로 침구킹 터보는 기존 제품보다 흡입력을 갑절 이상 높였다. 흡입력을 키우면서 최장 70분간 사용할 수 있는 코드제로 핸디스틱 등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한 프리미엄 제품도 나왔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무선 청소기 중 가장 강력한 200W 흡입력을 구현한다. 4중 헤파필터에 기반을 두고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한다. 독일 `SLG`로부터 최고 등급을 받았다.

핸디형과 스틱형 청소기를 결합한 `투인원` 타입인 `코드제로` 핸디스틱 청소기는 교체 가능한 `듀얼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제공해 최장 70분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제품에 장시간 사용해도 흡입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LG화학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적용했다. 머리카락이나 애완동물 털 등이 청소용 솔에 감기는 것을 방지하는 `안티헤어 브러시`도 탑재했다.

강력한 먼지 흡입과 물걸레질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코드제로 핸디스틱 터보 물걸레 무선 청소기도 인기다. 제품은 핸디형과 스틱형을 결합한 핸디스틱 무선 청소기에 물걸레 기능을 더했다. 청소기 흡입구가 강력한 힘으로 먼지를 흡입하면 흡입구 바로 뒤에서 물걸레 키트가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닦아준다.

물걸레 키트는 걸레에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 청소하는 내내 걸레를 촉촉하게 해준다. 또 바닥이 미끄럽지 않도록 걸레에 물이 과하게 공급되지 않도록 한다.

물걸레 키트는 200㏄ 용량 물통을 갖추고 있다. 물을 가득 채우면 105㎡(약 32평) 공간을 닦을 수 있다. 원터치 방식으로 탈부착이 간편하고 키트와 연결된 보조걸레로 찌든 얼룩도 쉽게 지울 수 있다. 제품은 개당 최장 35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두 개를 제공해 최장 70분간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