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한달만에 등록자 1만명 돌파

맵알테크놀러지스(지사장 김점배)는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이 한달만에 등록자수 1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고 유연하게 하둡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려는 하둡의 수요를 입증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맵알 무료 교육은 데이터 전문가를 위해 흥미롭고 직관적인 강의식 교육, 핸즈온 세션, 실습과 퀴즈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교육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빅데이터 시장은 평균 연봉이 높은 시장 중 하나로 맵알 하둡 교육 프로그램은 개발자나 애널리스트, 관리자 가치를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맵알은 아파치 H베이스(Apache HBase)와 아파치 드릴(Apache Drill) 관련 과정도 새로 추가했다. 추가 커리큘럼은 기본 과정인 △H베이스 데이터 모델링 및 아키텍처(HBase Data Modeling and Architecture) △하둡 파일 시스템, H베이스와 하이브(Hive) 상에서 아파치 드릴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드릴 에센셜(Drill Essentials) △데이터 애널리스트, 퍼포먼스 튜닝, 대규모 데이터 로딩 및 복잡한 데이터 저장 구조를 제시하는 H베이스 스키마 디자인(HBase Schema Design) 등이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