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테크노파크, 9일 대구창조도시포럼 출범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가 대구를 창조도시로 만들자는 취지에서 시민과 전문가, 예술인, 기업인으로 구성된 대구창조도시포럼을 출범한다. 공식 출범식은 오는 9일 대구EXCO에서 ‘포럼 창조도시를 만드는 사람들 오프닝데이’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포럼 대표를 맡게 될 이효수 영남대 교수는 “창조도시란 창조경제시대를 이끌어가는 도시이며, 활기차고 자유로우며 상상력이 넘쳐흐르는 열린 도시, 다양한 꿈과 가치가 공존하는 넉넉한 도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도시, 훌륭한 인재들이 모여 사는 살기 좋은 도시, 새로운 기술과 문화가 샘솟는 변화의 도시다”라고 말했다.

대구창조도시포럼은 △창조도시의 가치 제고를 위한 주제별 학습·교류 모임인 주제별 오픈포럼 △창조도시의 활동성과 리더십 제고를 위한 소통·학습 모임인 창조도시 CEO포럼 △창조도시 대구를 건설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 소모임(Idea Factory) △글로벌 선진사례와 대구창조도시포럼 활동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한 글로벌 오픈 포럼 등 다양한 포럼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경제·산업, 과학·기술, 교육·문화, 환경·도시 등을 아우르는 산업, 대학, 연구기관 등 전문가를 포함해 대구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