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 차트]`아이러브파스타` 2위로 여전히 강세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 (3월 17일~23일)

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 지난주 3위에 머물렀던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이 1위에 올랐다. ‘파워앰프 풀버전 언락커’는 변동 없이 2위를 차지했고 지난주 1위였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은 3위로 떨어졌다. ’아이폰트‘ ’더 룸‘은 각각 4위, 5위로 지난주에 이어 순위권에 머물렀고 이번 주 새롭게 순위에 등장한 ’라인제타 프론티어‘는 6위에 올랐다. 도톰치게임즈가 개발한 ’리버스 오브 포춘 2‘도 8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이 게임은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전략성이 뛰어난 턴제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게임(SRPG)으로 많은 팬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 2위에 머물렀던 ‘카카오톡’이 1위를 탈환했다. 지난주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던 ‘아이러브파스타’는 이번 주에도 강세를 보이며 2위에 올랐다. ‘카카오 스토리’ ‘애니팡2’ ‘밴드’ ‘와라편의점’ ‘네이버‘ ’퍼즐앤고‘는 지난주에 이어 순위권을 지킨 반면에 ’세븐나이츠‘와 ‘아크스피어’는 순위권에서 이탈했다. 팜플에서 제작한 ‘큐라레:마법도서관’은 8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등장했다. 이 게임은 갑자기 폭파된 세상의 모든 정보가 기록돼 있는 ‘바벨 도서관’을 복구하기 위한 사서들의 모험 이야기를 다룬 카드 배틀 롤플레잉게임(RPG)이다.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사용자와 환경 간 전투(PvE) 모드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3D 캐릭터를 적용하는 등 기존 카드 배틀 롤플레잉게임(RPG)과는 차별화했다.

비즈니스 무료 앱 부문 부문에서는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가 변동 없이 1위를 유지했다.

건강 및 운동 무료 앱 부문에서는 지난 주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던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앱인 ‘블루라이트 차단 스크린 필터’가 1위를 기록했다. ‘다이어터’와 ‘딱 1주일 다이어트 습관’이 각각 2위, 5위에 안착하며 여전히 다이어트 관련 앱이 강세임을 증명했다.

<자료 : 구글>

자료 : 구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