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 영한·한영 사전 앱 `디오딕4` 출시

Photo Image

디오텍(대표 도정인·곽민철)은 영한·한영·영영 사전 `디오딕4`를 개발,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디오딕4는 금성출판사 `뉴에이스` 영한·한영 사전을 기반으로 자체 제작한 디지털 전용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했다. 영영 사전은 옥스포드 영어사전을 사용한다. 풍부한 표제어 및 예문, 숙어, 반의어 및 동의어 등을 제공한다.

디오딕4는 업그레이드된 사전 검색 엔진을 적용,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단어를 찾을 때 연관된 예문·숙어 검색과 초성 검색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스펠링 체크까지 한 번에 실행해 주는 `멀티서치` 기능도 눈에 띈다.

동사의 현재, 과거, 과거 분사 등 어떠한 시제와 형태를 입력해도 원형까지 한 번에 검색해 보여주는 `원형검색` 기능, 검색 결과 화면에서 간략한 의미를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새로 추가했다. 단어 및 예문까지 지원하는 원어민 음성 기능과 단어장 및 OX 형태의 효과적인 단어 학습 기능 등을 부가적으로 지원한다.

디오딕4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영한한영 사전은 12.99달러, 영영 사전은 24.99달러다. 디오텍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외식상품권, 카메라, 영화 예매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