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 정보를 필요로 하는 엄마를 위해 바로 눈앞에서 시연하는 것처럼 이유식 만들기 비법을 보여주는 `아가밥TV` 앱이 출시됐다. 어린 아이를 둔 엄마의 고민 중 하나는 매일매일 아이에게 균형 잡힌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는 일이다. 특히 초보 엄마는 이유식 종류는 물론 만드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아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돋움미디어(대표 편정현)는 `아가밥TV`는 동영상을 통해 아이 성장 발달 과정에 적합한 이유식 만들기 노하우와 정보들을 제공해 화제다. 아이 성장발달에 관한 어드바이스 또한 함께 제공되는데 관련 내용은 최자혜병원 소아과 전문가의 감수를 받는다. 콘텐츠 제작을 위해 식재료 전문회사인 `동원E팜`이 식재료를, 조리기구 쇼핑몰 `엘쿠이젠`이 조리기구 후원으로 `아가밥TV`를 지원한다. 아가밥TV 이유식 만들기 레시피 동영상은 26가지가 업데이트된 상태다.
아가밥TV를 개발한 홍보광고영상 전문제작사 돋움미디어는 텍스트와 사진만으로 구성된 기존의 온라인 레시피를 동영상 레시피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돋움미디어는 `아가밥TV 제작에 그치지 않고 이후 유아식, 간식, 당뇨환자식 등 차별화된 동영상 레시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가밥TV 애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모두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