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암DMC 10주년]입주기업이 뛴다-모젼스랩

모젼스랩(대표 최이권)은 매년 1만건 넘게 개최되는 각종 전시회 수준을 한 단계 높일 마케팅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이다.

`S-MICE 엔터프라이즈2.0`은 전시장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이다. 기존 1.0 버전이 전시회 디지털 통합 관리 시스템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2.0 버전은 전시성과 측정지표, 개인화 마케팅 추론엔진 등이 추가됐다.

Photo Image

전시성과 측정 지표는 다양한 참관객 정보를 수집해 분석하는 시스템으로 기존 시스템에 일자별 참관객 체류시간, 인기부스 리스트, 전시장 혼잡도, 이벤트 반응 등을 포함시켰다.

스케줄 관리 서비스는 참관객이 자신의 관심과 일정을 고려해 전시회 전반의 스케줄을 직접 작성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참관객이 자신의 스케줄을 직접 구성함으로써 전시회를 체계적으로 관람할 수 있게 했다.

개인화 마케팅 추론엔진은 참관객의 데이터를 이용해 참관객 성향을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기존 전시회 분석방법에 참관객 성향 분석방법이 추가돼 더욱 정교해 졌다.

전시통합 마케팅 서비스 기능은 각 참여 업체가 부스에 대한 정보 및 이벤트 현황을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기업이 원하는 사용자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 제품은 서울특별시에서 지난 9월 13일부터 사흘간 주관한 `2012 DMC 컬처 오픈` 행사에 적용돼 2000여명의 관람객이 사용, 많은 관심을 끌기도 했다.

최이권 모젼스랩 대표는 향후 “`S-MICE 엔터프라이즈2.0`을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 전시에 적용하는 등 상업 전시회에 적극 참여·홍보함으로써 지능형 전시 마케팅 솔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