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말리부, 터보 얹고 공격적으로

Photo Image

GM의 디자이너들과 엔지니어들이 중형세단 쉐보레 말리부의 공격적인 면모를 부각시킨 `말리부 터보 퍼포먼스 컨셉트(Malibu Turbo Performance Concept)`를 선보인다.

말리부 터보 퍼포먼스 컨셉트는 북미 시판모델인 `2013 쉐보레 말리부 터보`를 바탕으로 했다. 말리부 터보는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 259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0-97km/h 가속에는 6.3초가 걸리고, 최고속도는 250km/h이다.

말리부 터보 퍼포먼스 컨셉트는 흡기 온도를 낮춰 효율을 높여주는 콜드 에어 흡기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하이퍼 스트럿 전륜 서스펜션 및 후륜 스프링, 6피스톤 브레이크 캘리퍼와 2피스 크로스 드릴드 로터 등으로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20인치 휠에는 255/35 사이즈 피렐리 PZero 타이어를 끼웠다.

Photo Image

말리부 터보 퍼포먼스 컨셉트는 외관에 프론트 스플리터, 로커, 리어 디퓨저 등 그라운드 이펙트 패키지를 둘렀으며, 맞춤 제작한 그릴을 달았다. 그릴과 유리창 테두리는 검정색으로, 베젤은 빨간색으로 처리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실내는 검정색 가죽과 파란색 스웨이드 , 빨간색 액센트 스티칭으로 꾸몄다. 레카로(RECARO) 스포츠 시트와 아래쪽이 평편한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다.

말리부 터보 퍼포먼스 컨셉트는 10월 30일 미국 베가스에서 시작되는 2012 SEMA쇼에서 공개된다. GM/쉐보레는 관객 반응을 살펴 새로운 액세서리나 스페셜 에디션 등의 개발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