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433`이 무료 앱 부문에서 지난주보다 277계단 수직 상승해 1위를 차지했다. 이 게임은 4.33초 안에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매우 짧은 시간에 끝나는 미니게임 30여가지가 준비돼 있다. 단순하고 직관적이라 쉽게 중독될 만한 게임들이다. 4.33초 안에 미션을 해결했을 때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주의 내비게이션 앱은 도시인의 지하철 생활을 스마트하게 해주는 `스마트지하철`이다. 지하철 노선도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만 누르면 쉽고 빠르게 출발·경유·도착 정보와 실시간 소요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금 출발하면 얼마나 걸릴지, 원하는 시간을 지정하면 최소한 언제 출발해야 할지도 알려준다. 확대와 축소가 가능한 노선별 지하철 노선도, 분실물센터 정보, 역명 검색, 일반 검색 및 초성 검색, 역 상세 정보도 제공한다.
스포츠 앱은 `오늘의 해외축구`가 인기다. 축구팬이라면 이제 손바닥 안에서 해외 축구 관련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매일매일 그날의 경기를 국가, 리그, 팀별로 살펴본다. 해외 리그에서 활약하는 주요 한국 선수의 일정을 주제별 화면에서 따로 모았다. 일정과 스코어 정보뿐 아니라 동영상 생중계와 하이라이트 정보를 연동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다.
한 주간 분야별 스마트 앱 1위(8월 20∼26일)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