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중소기업 임직원의 직무교육 지원을 위한 `현장활용 학습용어사전`과 실시간 채팅상담이 가능한 `러닝4U 학습위젯`을 개발해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학습용어사전에는 기술·품질·경영 등 1000여개 용어와 자세한 내용이 수록돼 있다. 즐겨찾기, 색인 및 키워드검색, 검색이력 확인 등 기능을 갖췄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설치해 기업현장과 가정 등 언제 어디서나 용어를 검색해 학습할 수 있다.
러닝4U 학습위젯은 연수사이트 접속 없이도 강의실로 접근해 학습이 가능하다. 학습일정을 수립해 학습자 주도적인 학습관리가 가능하다. 학습노트, 실시간 일대일 채팅상담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간 개발을 진행했고, 2개월간 테스트 및 보완작업을 마쳤다.
학습용어사전은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마켓에서 `현장활용학습`으로 검색해 내려 받을 수 있다. 러닝4U 학습위젯은 중진공 인터넷연수 사이트(cyber.sbc.or.kr)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정재환 중진공 연수운영처장은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보다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 소리에 귀를 기울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준배기자 j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