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C 자동차외형복원 경미한 부분도장 신 장비 출시

Photo Image

자동차외형복원 전문점의 대표적 사업아이템으로는 자동차광택, 유리막코팅, 흠집제거, 덴트(찌그러짐복원), 범퍼복원 등이 있다. 자동차외형복원 전문점에서 쓰이는 장비는 종류가 다양하며, 각 장비마다 자동차관리법, 대기환경 보존법 등 외형복원 사업에 관련한 법규에 적합하도록 설계 되어야 한다.

그 중에서도 흠집제거가 가장 높은 작업 빈도를 차지하는데 그만큼 흠집제거 기술이 자동차외형복원 전문점 사업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말이다. 흠집제거 작업을 위한 장비는 수많은 종류가 있다. 그러나 자동차외형복원 전문점에서 작업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장비는 자동차관리법, 대기환경보존법 등에서 정하는 법규에 적합해야 한다.

자동차관리법에서 압축공기는 사용할 수 없으며, 일정압력 이상의 송출공기 또한 콤프래셔(압축공기)로 간주해 사용이 금지되고 있다. 또한, 대기환경 보존법에서는 3마력 이상의 동력장치는 흠집제거 장비로서 사용할 수 없다고 법으로 정해놓고 있다.

KDC 외형복원에서는 이러한 법규 등에 적법하면서도 작업에 최적화된 경미한 흠집제거 장비를 출시했다. KDC 자동차외형복원의 경미한 흠집제거를 위한 장비는 3마력 이하의 동력을 사용하여 대기환경보존법에 위배되지 않으며, 0.9kgf/㎠ 의 압력으로 공기를 송출하므로 자동차관리법에도 적법하게 설계 되었다. 또한 저압으로 공기를 송출하여 페인트를 분사하기 때문에 소음이 적고 페인트 날림 없이 깔끔한 복원작업이 가능하다.

KDC 외형복원은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변화하는 자동차외형복원 시장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