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웨더뉴스, 디지털사이니지 사업 MOU 교환

LG유플러스가 날씨정보 제공 기업 웨더뉴스와 디지털 사이니지 활성화에 관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LG유플러스는 `U+미디어보드`와 `U+미디어라이프`를 통해 웨더뉴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날씨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됨은 물론이고 향후 날씨 콘텐츠와 관련된 디지털 사이니지 연계상품도 함께 개발키로 했다.

Photo Image
고현진 LG유플러스 BS본부 부사장과 이시바시 토모히로 웨더뉴스 이사가 디지털사이니지 관련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우선 서울 및 경기지역 아파트와 오피스빌딩을 중심으로 설치되어 있는 `U+미디어보드`와 `U+미디어라이프`를 통해 지역구 단위 기온과 강수량, 황사 정보 등 세분화된 날씨 정보를 제공해 입주민 편의를 돕는다.

터치형 LED 스크린을 통해 전국의 지역별 등반날씨 정보와 골프장이나 스키장, 야구장 등 각종 레저 시설의 날씨 정보를 직접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해 기존의 일방적인 정보전달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현진 LG유플러스 BS본부 부사장은 “최근 이상기후로 날씨정보에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글로벌 1위 기상정보 회사인 웨더뉴스의 질높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본 협약을 계기로 탈통신 디지털사이니지 사업의 지평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