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스마트폰 인기앱!]12월 넷째주 기상도

Photo Image

 크리스마스 시즌이다. 송년회도 피크를 맞고 있다. 기온도 영하로 떨어지면서 이웃을 돌아보게 된다. 구세군 모금함에는 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사람의 손길이 늘고 있다. 주요 앱 마켓에도 연말연시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앱이 많이 등장했다.

 ◇삼성앱스=송년회 장소가 고민이라면 ‘30년 맛집’을 추천한다. 전국에 30년 이상된 1000개 이상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 추천에 기반해 새로운 맛집을 지속적으로 확보, 소개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용 게임도 선보인다. ‘디펜지 아스트로 화이트’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노리는 적에 맞서 산타마을의 신성한 트리를 지키는 디펜스 게임이다. ‘앵그리버드 시즌스’에서도 겨울테마가 제공된다.

 ‘보들북 크리스마스캐럴’ 앱은 아이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캐롤을 같이 즐겨볼 수 있다.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캐롤을 따라 부르며 아이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2011년의 마지막과 2012년 시작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고 싶다면 ‘초스피드캠’ 앱을 사용해 보자. 앱을 실행하는 순간 바로 녹화가 시작되고, 손쉽게 소중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다.

 ◇T스토어=‘천사사랑나눔’ 앱은 모바일을 통해 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현금뿐만 아니라 잠자고 있는 OK캐시백, 레인보우 포인트로 기부가 가능하다. 후원금 부담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 포인트 후원은 보유 포인트 내에서 가능하며 현금 후원의 경우 1회 최대 2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유니세프, 아름다운 재단 등 20여개의 NGO가 동참한다.

 ‘2012 포츈북’ 앱은 내년 운세를 알 수 있다. 60년만에 한번 온다는 흑룡의 해를 맞아 나에게는 어떤 행운이 깃들지를 미리 점쳐보면 된다. 토정비결, 명리학, 혈액형을 기반으로 생년월일만 입력해 놓으면 오늘운세, 애정운, 궁합, 관상 등 다양한 운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키장 어디어디 가봤니?’ 앱은 전국 스키장 정보와 렌털가게, 스키장 셔틀 버스 시간, 스키장 주변 펜션 정보를 제공한다. 스키장 날씨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팟게이트=자동차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6 아드레날린’ 게임이 앱포털 팟게이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4월 등록 당시 가격은 4.99달러였던 가격이 무료로 풀렸기 때문이다. 지역마다의 사실적인 그래픽과 빠른 속도감은 게임의 재미를 더해 준다. 4.99달러에서 무료로 전환된 리얼 테니스 역시 상위권에 진입했다. EA도 한시적 무료로 푼 스파이 마우스(3위), 모노폴리(8위)로 인기를 얻었다. 연말을 맞이해 유료 앱에서 한시적 또는 무료 앱으로 풀린 마케팅이 주효했다.

 지난 18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던 JCE의 룰 더 스카이가 2위로 진입했다. 한게임의 액션 RPG인 아니마도 4위를 차지했다.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등 K팝 가수를 활용한 리듬 액션 게임 시리즈 ‘아이유 쉐이크’가 7위에 랭크됐다.

 

 <표>인기앱 현황

<자료:각 사>


김원석기자 stone20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