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대한민국SW대상] 상품상 부문 대통령상- 알서포트 ‘리모트뷰 시즌2`

Photo Image

 알서포트는 (대표 서형수)의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 시즌2’가 2011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 대상 상품상 부문 대통령상을 수상, 올해 가장 우수한 SW로 공인받았다.

 모바일 오피스용 원격제어 SW ‘리모트뷰’를 업그레이드한 ‘리모트뷰 시즌2’는 원격제어 엔진 업그레이드를 통해 속도와 안정성을 개선했다.

 기존 제품 서버 라인에 있던 다양한 원격제어 기능과 신규 개발한 편리한 관리자 기능 등을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제품에 탑재,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워크와 IT 자산관리 등이 가능하도록 구성한 게 특징이다.

 ‘리모트뷰’는 원거리 PC 또는 관리할 서버에 에이전트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격접속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개인용과 기업용으로 서비스되는 ‘리모트뷰 시즌2’는 별도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혹은 가상화 등의 과정 없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개인과 기업 PC와 100% 동일한 환경을 이용자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구현한다.

 ‘리모트뷰’를 이용해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내부망과 장비 및 모든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인은 자주 사용하는 PC를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것처럼 본인 사무실 환경과 100% 동일한 환경에서 업무를 볼 수 있다.

 이동이나 출장 중에도 사무실 내 PC를 모바일 단말을 통해 제어할 수 있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장점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리모트뷰 시즌2’ 기업용 제품은 이용자가 미리 지정한 PC 등 대수에 제한 없는 무한대 단말기 화면을 3초 단위로 가져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 이동 중에도 서버와 키오스트 등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IT자산관리 효율을 극대화하도록 했다.

 알서포트는 시장조사 기관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조사 결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웹 기반 원격지원 SW 시장에서 34%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한 원격지원 분야 아시아 1위 기업이다.

 멀리 떨어져있는 고객과의 원격 작업을 통해 비행기 혹은 차를 이용할 때 소요되는 화석연료를 감소시켜 지구환경 보호에 일익을 하고자 하는 게 알서포트 기업 이념이다.

SW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