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의 ‘얼마에요ERP’는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통합 패키지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이다. 회사는 비용 문제로 ERP 도입을 망설이는 중소기업 부담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합리적 월 사용료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 고객친화적 가격 정책을 펴고 있다.
고객에게 주기적인 업그레이드와 전화 상담, 홈페이지를 통한 신속한 Q&A 및 월 정기 교육을 제공, ‘얼마에요ERP’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쉽고, 편하고, 강력하게’라는 모토아래 실제 업무에 맞춰 개발된 ‘얼마에요ERP’는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게 최대 강점이다. 회계관리와 영업관리, 재고물류, 고객관리, 인사급여, 자산관리, 통합계좌조회 등 ERP 전 영역의 기능은 물론 결산 재무제표와 보고서 등 기업 경영을 위한 필수 요소를 제공한다. 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과 부가세신고, 원천세신고, 연말정산지원 등 세무 지원 서비스도 추가 비용 없이 지원한다.
안정적 데이터 보관을 위해 이중 백업 체계를 제공하는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얼마에요ERP’가 설치된 고객 PC에 자체적인 백업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고객이 원할 경우 아이퀘스트가 운영하는 서버에 자료를 보관하는 WEB 백업 서비스도 무상 제공한다. 제품 개발과 판매 못지 않게 고객 만족을 중시하겠다는 아이퀘스트의 남다른 철학이 배어 있다.
‘얼마에요 ERP’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이퀘스트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따른 수익을 포기하고, 중소기업 비용 절감에 일조해 고객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순모 대표는 “ERP를 사용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이 부담없이 도입, 실무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투자해 보다 발전된 제품을 출시해 ‘얼마에요ERP’가 대한민국 대표 ERP가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김원배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