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2011 대한민국 IT이노베이션 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Photo Image

PDF 솔루션 전문업체인 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한 ‘2011 대한민국 IT이노베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유니닥스는 종이문서를 대신한 PDF 기반의 전자문서 응용기술들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많은 공공 및 민간 분야 사업에 참여해 전자문서 확산 및 에너지 소비 감소,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등 그린IT 분야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전자문서 국가기록물 보존에 사용되는 PDF/A-1 변환 엔진 개발, 아래 한글을 포함한 한글 디자인 서체들을 포함한 PDF 문서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 개발, 최초의 PC용 국산 PDF 뷰어와 모바일 PDF 뷰어인 ezPDF 리더를 통해 PDF 기반 전자문서 사용 환경 제공, 문서 업무 프로세스 전반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니닥스는 이들 솔루션을 국회 본회의장 시스템, 행정안전부의 민원24,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등에 공급했다.

 정기태 유니닥스 사장은 “이번 IT 이노베이션 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은 그동안 유니닥스가 PDF 기반의 전자문서 사용 환경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기울인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모바일 시대와 함께 더욱 빨리 변화하고 있는 IT 환경에 맞춰 국민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들 모두가 PDF 전자문서를 종이문서 처럼 편리하게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기술 및 서비스 솔루션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

PDF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