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열리는 ‘2011 경기 기능성게임 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 전시될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UCC·포스터 공모전이 열린다.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원장 성열홍)은 전국 초·중·고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게임중독 예방’을 주제로 한 UCC 및 포스터를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UCC와 포스터 2개 부문에서 진행하며, 포스터 부문은 초·중·고교별로 나눠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작은 오는 8월 16일부터 9월9일까지 경기 기능성게임 페스티벌 사무국을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UCC는 5분 이내의 분량으로 파일크기는 1GB를 넘지 않아야 한다. 화면크기는 720×480 이내이며 파일형식은 avi, mpeg, wmv, mov, swf 등(애니메이션은 fla 소스파일 제출) 모두 가능하다. 포스터는 4절지 도화지에 그려 접거나 구겨지지 않게 제출해야 한다.
UCC 부문 최우수상에는 경기도지사상과 상금 50만원, 우수상에는 성남시장상과 상금 30만원, 장려상 2개 작품에는 각각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장상과 성남산업진흥재단대표상과 상금 10만원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포스터부문에는 상금 대신 도서상품권(최우수 20만원, 우수 10만원, 장려 5만원)을 부상으로 수여할 계획이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