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코리아(대표 조범구)는 14일 삼성전자 갤럭시S 및 갤럭시S2와 갤럭시탭에 적용 가능한 보안 솔루션 ‘시스코 애니커넥트 포 삼성’을 발표했다.
시스코 애니커넥트 포 삼성은 시스코가 삼성전자와 협력을 통해 선보이는 첫 번째 안드로이드 OS용 SSL VPN 클라이언트다. 업무상 중요한 데이터를 스마트폰으로 주고받는 과정에 암호화작업을 수행해 보안을 책임져 준다.
3G 및 와이파이(WiFi) 로밍 시에도 별도 조작 없이 자동 로밍 기능을 지원해 기업용 업무 데이터 송수신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 시 안정적인 보안 연결을 지원한다. 국내에 출시될 갤럭시탭10.1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SSL VPN 은 차세대 원격접속 VPN으로, 기존 IPSec VPN보다 성능이 월등하다.
시스코 측은 “시스코 애니커넥트 포 삼성을 통해 SSL VPN 기술을 근간으로 삼성전자 갤럭시S와 갤럭시탭에 탑재된 시스코 협업 툴에 대한 안정적인 암호화 송수신 기능 및 서비스 품질을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스코 애니커텍트 포 삼성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안드로이드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며, 시스코 ASA 5500 시리즈 및 ISR 800, 1900, 2900, 3800 시리즈에서 제공하는 SSL VPN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김시소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