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밸리의 가치를 공유하고 세계에 알리기 위한 국제 콘퍼런스 ‘테드엑스(TEDx)대덕밸리’가 오는 7일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인간과 과학’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정광화 전 출연연발전민간위원장을 비롯해 강대임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휴먼인지환경사업본부장, 정기정 국가핵융합연구소 ITER 사업단장, 구삼옥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무인체계팀장, 김종열 한국한의학연구원 체질의학연구본부장, 홍진규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선임연구원, 이선희 UST 학생 등 7명의 연사가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한다.
TED는 ‘퍼뜨릴만한 가치가 있는 지식’을 나누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비영리 국제 콘퍼런스 중 하나이며,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과학 전문 행사로 진행된다.
연사들은 각각 18분 동안 자신이 공유하고 싶은 지식을 자유롭게 발표하며, 강연 내용은 번역 작업을 거쳐 유튜브와 TED.com 등에 공개돼 전 세계에서 볼 수 있다.
참가자 접수는 TEDx대덕밸리 홈페이지(www.tedxdv.org)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염홍철 대전시장과 이상민 자유선진당 국회의원 등이 청중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
전국 많이 본 뉴스
-
1
“용인 반도체 흔들면 국가전략 붕괴”…이상일 시장 '경고'
-
2
에스알, 차세대 SRT 초도 편성 첫 출고…고속열차 좌석난 해소
-
3
삼일씨엔에스, 日 해상풍력 프로젝트 공급 계약 체결
-
4
충남-삼성디스플레이, 공공 주차장에 217kW 태양광 설치 시범사업 본격 추진
-
5
태안 석탄 화력발전 1호기 정년 퇴임식 “명예로운 vs 대책 없는”
-
6
서기웅 제9대 한국광기술원 원장 취임…“R&D 혁신으로 기술경쟁력 강화”
-
7
올림픽공원 몽촌토성서 맞는 새해 해맞이…서울 송파구 '특별한 아침'
-
8
[ET시론] 해양 플라스틱 오염, 기후위기의 숨은 변수
-
9
한국인 스마트폰 1등 앱은 역시 카톡…유튜브는 '시간 블랙홀'
-
10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토지 보상 14.4% 진행…LH 착공 준비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