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오피스]웹케시

Photo Image

 웹케시(대표 석창규)가 최근 선보인 ‘스마트워크스테이션(SWS)’은 통합 플랫폼·보안·구현 방식 등 모바일 오피스 구축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

 SWS는 모바일 오피스 구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MDM(Mobile Device Management)은 단말 관리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현재 사용 중인 단말기를 분실했을 경우, 금융 서비스 접속 차단·단말에 저장된 데이터 원격 삭제 등의 기능을 통해 보안 사고를 방지한다.

 MDM과 더불어 제공되는 ‘스마트 보안센터’는 모바일 오피스 보안의 필수요소다. 다양한 보안 서비스와 전문 솔루션의 기능을 연계시켜주고 인터페이스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 내부 시스템과 데이터의 암호화, 통신 구간 보안 등을 SWS 기본 기능으로 탑재했다. 더 나아가 공인인증, 가상키패드, 안티바이러스 등은 전문 솔루션들과 연계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 클라이언트 툴킷은 스마트기기에서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의 성능과 품질을 높이도록 지원한다. 툴킷을 통해 GPS·카메라 등 스마트 기기의 특징들을 활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증강현실서비스, 푸시메시지서비스, QR코드 등을 손쉽게 개발하고 서비스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통해 서비스의 유연한 확장이 가능토록 했다. 서비스 연계 방식을 위해 MCI, EAI, SOAP, 웹서비스 등을 지원하며 이기종 서비스간의 데이터 교환을 위해 XML, JSON, 바이너리, 텍스트 등 다양한 데이터 교환 포맷을 지원한다.

 웹케시는 SWS를 기반으로 다양한 모바일 사업을 진행 중이다. 기존의 웹케시 솔루션 상품을 모바일로 전환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은행 모바일 오피스 구축 사업을 포함, 다수의 금융기관 스마트폰 뱅킹 구축 사업이 한 예다. 모든 사업과 제품은 기존 시스템과 연계해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효율적인 모바일 오피스를 구축을 지원한다.

황태호기자 thhwang@etnews.co.kr

Photo Image
Photo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