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상품]고객만족/삼성전자/프린터/CLP-325K

Photo Image

 삼성전자(대표 최지성)의 컬러 레이저 프린터 ‘CLP-325K’가 하반기 히트상품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최근 무선인터넷 환경이 일반화하면서 무선 기능을 겸비한 프린터가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원터치 기능을 강화했다.

 CLP-325K에 장착된 원터치 프린트 스크린 버튼은 사용자 편의성을 최고로 고려해 나온 아이디어다. 사용자는 PC에서 추가로 조작하지 않아도 프린터 모니터에 나타난 내용을 그대로 출력할 수 있다. 그동안 사용자가 프린터로 출력을 하려면 PC 화면을 보고 많은 설정 조건을 선택해야만 했다. 출력물의 규격에서 해상도까지 맞추는 일은 번거로울 수밖에 없다. 삼성전자는 이런 점을 원터치 버튼을 장착하는 방법으로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이 제품은 소음이 적다는 장점을 갖췄다. 삼성전자의 저소음 기술인 ‘노(NO) 노이즈’ 기술이 적용돼 일반인이 대화할 때 나는 소음인 50db보다 낮은 최저 45db 수준의 정숙성을 자랑한다.

 토너도 대폭 개선됐다. 삼성정밀화학이 양산한 중합 토너를 새롭게 채택해, 더욱 생생한 컬러를 구현하는 고품질 출력이 가능하다. 중합 토너는 기존의 기계적 분쇄방식과 달리 입자 크기와 모양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

 작은 크기도 매력적이다. 이 제품은 세계 최소형 크기로 좁은 책상 위에서도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하다. 에스프레소를 모티브로 한 크레마그레이·에스프레소 블랙의 세련된 투톤 컬러와 유려한 곡선을 살린 디자인은 다른 정보기술(IT) 제품과도 잘 어울린다. 아울러 집안 인테리어에도 효과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또 기존 프린터가 전원 스위치를 후면에 배치한 것과 달리 전면에 소프트 파워 버튼을 배치했다. 사용하지 않을 때 쉽게 전원을 끌 수 있어 전력 낭비를 줄였다.

Photo Image
Photo Image
Photo Image
삼성전자의 초소형 컬러 레이저 프린터 `CLP-325K`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