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상]한양사이버대학교 `세상을 바꾸는 용기 있는 항해`

Photo Image

◆수상소감-김경섭 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홍보팀장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 리더 양성을 목표로 2002년 3월 개교한 이래 8년 남짓한 짧은 역사에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했다. 개교 당시 5개 학과 950명으로 출발해 8년여 만에 2개 학부 13개 학과 1만3200여명으로 늘어나 국내 최고 원격대학으로 자리 잡았다. 2007년에는 교육과학기술부 원격대학평가 종합최우수대학으로 선정돼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2006년부터 2010년까지 한국표준협회 서비스품질지수와 하이스트브랜드 5년 연속 1위를 비롯해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선정 등 각종 수상을 독차지했다.

2009년 고등교육법 상 사이버대학으로 전환 인가돼 일반 대학과 동등한 학사학위 수여 기관으로 승격됐다. 올해 3월 국내 원격대학 가운데 최초로 대학원을 개원, 국내 최고 원격대학을 넘어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을 이끌어가는 선도자 역할을 하고 있다.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된 ‘콜럼버스’ 편 광고는 용기 있는 항해 끝에 신대륙을 발견한 콜럼버스의 개척자 정신을 본보기로 삼아 국내 최고 원격대학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교육환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열정과 비전을 담았다.

또 국내 원격대학 중 최초로 사이버대학원을 연 것을 강조해 콜럼버스가 신대륙 발견을 통해 세계의 역사를 바꾼 것처럼,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교육의 신대륙 개척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겠다는 굳은 의지와 자부심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전자광고대상 수상의 영광을 주신 관계자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원을 개원한 국내 최고의 사이버대학인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현재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 속 명문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Photo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