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노트북 R시리즈는 크리스털 느낌의 패턴이 어우러진 세련된 디자인에 최신 기능을 두루 탑재했다. R780은 감각적인 S라인이 살아 있는 패턴에 블랙베리 컬러의 그러데이션이 돋보인다.
R590은 세련된 프리미엄 블루 컬러를 채택했다. R780 · R590은 인텔의 최신 고성능 프로세서인 i7/i5 코어를 탑재하고 GT 330M 그래픽카드가 장착돼 있다.
고해상도의 3D 게임도 무리 없이 돌릴 수 있다. R780은 17인치 와이드 LED 스크린으로 시원스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15인치 R590은 스타일리시한 플랫 글로시 윈도(Flat Grossy Window)를 채택해 한층 고급스러운 화면으로 게임, HD 영화감상 등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또 HD 오디오 칩세트를 내장해 실감나는 음향을 즐길 수 있으며 블루투스를 기본으로 지원, 친구들과 게임을 즐길 때 주로 사용하는 무선헤드세트 사용도 용이하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삼성 컴퓨터만의 무선인터넷 솔루션과 기능이 추가됐다.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술을 활용해 쉽고 직관적인 조작만으로 노트북 등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TV로 재생 가능하다. 또 이지 파일 셰어(Easy File Share) 기능을 통해 공유기나 번거로운 네트워크 연결 과정 없이도 두 대의 PC를 연결해 간편하게 무선 파일 전송도 가능하다.
-
김원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