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트(대표 최영신)는 계측, 실험 및 생산장비 제작·공급 전문 엔지니어링 전문회사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코팅 기계, 펄프 및 제지장비 등을 꼽을 수 있다. 이 회사가 보유한 코팅기계 개발기술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코팅기계는 금속, 유리, 필름, 종이 등 기재 위에 균일하게 코팅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계로, 일단 산업용 및 가정용은 물론 첨단 정보 전자·항공·의료용 등 응용 범위가 다양하다.
주요 코팅 기계 제품군으로 PCB 부품의 외부 환경보호를 위해 코팅해주는 PCB 코팅 시스템과 필름, 세라믹 등 판에 0.5∼100㎛ 두께로 코팅하는 오토 바 코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 유리, 아크릴, 필름, 금속판 등에 특수한 미스트 노즐로 코팅 액을 고르게 분사해 코팅하는 오토 스프레이 코터도 갖추고 있다. 오토 디스펜싱 코터는 과거 수작업에 의해 이뤄지던 코팅액 도포방식을 전자적으로 제어, 보다 정밀하고 정확하게 도포량을 결정해 실험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지스트는 또 펄프 및 제지분야에 특화된 고유의 기술을 개발, 장비를 제작·공급하고 있다. 이 중 드럼 드라이어는 가열된 드럼과 펠트 사이를 통과시켜 습지를 건조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다. 사이즈 프레스는 롤과 롤 사이로 용지가 지날 때 샘플에 압력을 가해 일정하게 코팅하거나 사이징 실험을 할 수 있는 장비다.
지스트는 이러한 제품을 한국화학연구원, 한양대학교, 탑나노시스, 코오롱생명과학, SK에너지, 카이네틱스 등에 공급했다. 해외는 미국 PEI, 오스트리아 PTI 등에 코팅 장비 등을 납품했다.
최근에는 전통한지를 제조하고 제조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한지 제조시설을 개발, 전주한지산업진흥원에 공급했다. 지스트는 향후 지속적으로 고객과의 유대 관계를 유지하고, 철저한 품질관리 및 AS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최영신 사장은 “기존 코팅 기계와 펄프 및 제지 장비의 서능 향상에 주력하는 한편 사업화가 완료된 자동세정기 신제품 판촉에 역점을 둘 계획”이라며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연구 생산 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단독삼성중공업도 MSRA 취득 준비 돌입…美 함정 MRO 사업 역량 제고
-
2
단독네이버 독자 AI 논란...“정부 '해외 파생 모델 사용불가' 사전안내 있었다”
-
3
제약바이오 IPO, 올해 대어급 쏟아진다
-
4
SaaS부터 PaaS까지, 새해 클라우드 지원 예산 대폭 삭감
-
5
마이크론, 대규모 'HBM4' 증설...삼성·SK와 대격돌
-
6
[포토] 로보티즈 '날렵한 손 동작'
-
7
슈퍼사이클 탄 삼성, '100조 영업이익' 도전
-
8
생성형AI에 뚫렸다…신종 보험사기에 보험업계 긴장
-
9
챗GPT vs 클로드 vs 제미나이 vs 퍼플렉시티 vs 그록… 14만 대화 분석했더니 '이 AI'가 1등
-
10
아이멕 “GPU 위에 HBM 쌓아 '발열' 50% 감소”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