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게임스 김명근기자] 게임관련 학교가 교육관련 기업과 제휴를 맺고 상용 기능성게임 개발에 나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한국임과학고등학교.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교장 정광호)는 최근 보습학원 프랜차이즈인 참스터디(대표 한종현)와 영어학습에 관한 기능성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학 게임관련 학과와 게임기업이 산학협동 등을 통해 제휴를 맺은 사례는 많지만 학교와 교육관련 업체가 직접 계약을 맺고 상용화 될 게임을 개발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기획 이전 단계에서 계약을 맺는 것은 뛰어난 개발력을 가진 업체도 쉽지 않다는 점에서 더욱 그렇다.
그 전례를 찾아보기 힘든 이같은 계약이 가능했던 것은 지난 ‘지스타 2008’에서의 인연때문이다. 영어 학습 게임 서비스를 준비하기 위해 ‘지스타 2008’을 관람하던 참스터디의 한종현 사장이 우연히 게임과학고 부스에 전시된 재학생들의 작품을 보게 된 것이다.
당시 게임과학고에서 전시했던 리듬액션게임 ‘클럽홀릭’과 ‘레이싱 게임 런앤런’ 등을 직접 체험한 한종현 사장은 이들과 함께라면 좋은 영어학습게임을 개발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한다. 결국, 물망에 올라놓았던 많은 게임업체들을 뒤로하고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와 2개 월간 영어학습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이번에 게임과학고가 개발하게 될 영어학습 게임은 솔로잉 플레이는 물론, 온라인 네트워크 플레이도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개발팀은 팀장은 가준호 선생이 맡게 되고 유통과 유지보수는 주식회사 이모션게임이 담당한다.
한편,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2004년 3월 게임특성화 고등학교로 개교해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전국대회 본선에서 금상과 동상을 수상하는 등 자체 개발력을 인정받아왔다.
dionys@thegames.co.kr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정광호 교장(왼쪽)과 참스터디 한종현 사장
많이 본 뉴스
-
1
로또, 현금카드로 구매하는 시대 오나···당첨금도 비대면 지급
-
2
[CES 2025] 젠슨 황 엔비디아 CEO “개인용 AI 슈퍼컴·로봇 플랫폼 출시”
-
3
삼성이 만드는 로봇은 어떤 모습?…이동성·AI 강화 전망
-
4
이통 3사, LTE 요금제 57% 없앤다…통합요금제 출시 잰걸음
-
5
[CES 2025]데이터센터 밖으로…엔비디아, AI 생태계 확장 노림수
-
6
'AI 패키징' 도전 SK하이닉스, 글로벌 인력 확보 착수
-
7
[CES 2025] CES 2025는 H·U·M·A·N 이다
-
8
“드론으로 택배 왔어요”…'생활물류법' 17일부터 시행
-
9
단독현대차, 자산운용사 만든다…'현대얼터너티브' 출범
-
10
단독GS25 결제시스템 오류…점주 단체, 본사에 “보상하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