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IPTV 실시간 수능 강의 서비스

Photo Image

SK브로드밴드(대표 조 신, www.skbroadband.com)는 건국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소재무, www.edulogos.co.kr)과 함께 IPTV 서비스 ‘브로드앤TV’에서 2009년 대입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 실시간 강의 방송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에는 대성학원, EBS, 비타에듀, 이투스의 명강사들이 직접 나와 수능 사회탐구 6과목과 과학탐구 6과목 등을 강의한다.

CUG(Closed User Group․폐쇄이용자그룹) 방식을 통해 서비스하기 때문에 별도로 수강신청한 고객에 한해 제공하며 이용료는 무료다.

수강신청 및 문의는 건국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edulogos.co.kr)에서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매일 오후 11시부터 새벽 1시까지 2시간씩 생방송으로 제공하며 전화와 문자메시지(SMS)로 담당 강사와 실시간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쌍방향 서비스가 가능하다. 브로드앤TV만 있으면 전국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으며, 당일 생방송을 수강하지 못한 수강생은 VOD를 통해 언제든지 재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2009년 수능 문제 출제가 완료되는 시점인 11월 1일에는 각 과목별로 수능 적중 문제를 제공해 수강자들의 막바지 고득점 확보를 위한 비법을 공개할 계획이다.

수능시험 당일인 11월 13일 이후에는 논술과 진학 컨설팅 서비스를 수강자에게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진하 SK브로드밴드 뉴미디어사업부문장은 “국민들의 가계에 많은 부담을 주고 있는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콘텐츠 개발의 일환으로 이번 ‘수능 실시간 강의 방송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IPTV를 통해 누구나 비용 부담 없이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