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상반기 인기상품]마케팅우수-정수기: 청호나이스 `이과수 얼음정수기`

 환경·건강 가전 전문 업체 청호나이스(대표 황종대 www.chungho.co.kr)의 ‘이과수 얼음정수기’는 얼음까지 나오는 정수기라는 차별화된 특성이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

‘이과수’는 세계 유명 3대 폭포 중 하나인 ‘이과수 폭포’에서 유래한 브랜드 네임으로 특히 이과수 얼음정수기는 냉수·정수·온수 등 다양한 온도의 물은 물론 깨끗한 얼음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얼음정수기다.

이 제품은 하나의 증발기로 제빙과 냉수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시스템이 세계 최초로 정수기에 적용돼 우리나라를 비롯한 미국, 일본, 중국에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다.

일체형 정수·냉각 시스템은 얼음정수기 사용시 전기 소비량을 대폭 절감시켜준다. 기존의 얼음정수기는 냉수, 온수를 공급하면서 얼음까지 만들기 위해 전기 소모량이 일반 냉온 정수기보다 많았다.

그러나 이과수 얼음정수기는 얼음과 냉수를 동시에 만드는 특허 기술을 적용, 일반 냉온 정수기와 비슷한 월 59.3kWh의 전기를 소비해 가정에서 전기료 걱정없이 냉수, 온수, 얼음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제품 가격도 일반 냉온정수기 가격대와 비슷해 월 렌탈료 4만∼5만원대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새로운 감각의 디자인도 돋보인다. 제품 기능 조작부에 ‘터치 센서’를 적용하고 블랙, 와인, 화이트 등의 감각적인 색상을 사용해 고품격 인테리어 생활가전으로서 정수기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예고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고객들이 제품을 구입해 ‘소유’하기보다 제품을 ‘사용’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렌탈 판매 제도를 대폭 강화하고 렌탈 제품 관리 및 상담 전문 요원인 ‘청호플래너’ 조직을 확충하는 등 렌탈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능동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