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협회 사실상 재출범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김영만)가 24일 서울 장충동 소피텔엠베서더호텔에서 ‘게임 강국, 게임코리아! 비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 2기 비전선포식을 갖고 사실상 재출범을 선언한다.

협회는 이날 선포식을 제1기때 수행하지 못했던 업계 통합단체로서 역할 수립에 총력을 기울이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특히 협회가 일부 시장 선도기업만의 이익집단이라는 인식을 불식시키고, 중소개발사 및 외국계기업, 유통사 등을 포괄하는 진정한 업계 대표기구로 자리매김해야한다는 업계 지적을 겸허히 수용하겠다는 방침도 밝힐 예정이다.

협회는 또 이날 선포식에서 한국 게임산업을 초일류 성장산업으로 이끌기 위한 ‘게임코리아(GK)38’ 전략을 발표한다.

‘게임코리아 38’ 전략은 △게임업계 협력 증진 △산업 성장 기반 구축 △게임문화 개선 등 3대 핵심 목표를 바탕으로 △단체 통합 및 유대 강화 △자율 심의 제도 활성화 △지스타(G★) 국제게임전시회 육성 △ 신기술 연구&지원 △해외 사업 지원 △중소 개발사 육성 △건전게임문화 환경 조성 △지역간 교류활성화 등 8대 과제를 실천에 옮긴다는 것이 골자이다.

김영만 회장은 “업계 전체가 산업육성이라는 일치된 방향성에 공감하고 결의를 모으는 장이 될 것”이라며 “협회 재창립의 마음가짐으로 산업 성장에 기여하고, 회원사에게 도움을 주는 협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정동채 문화부장관, 정청래 게임및e스포츠발전을위한의원모임 대표(열린우리당 의원)를 비롯 엔씨소프트, 넥슨, NHN, 웹젠, 그라비티, 네오위즈, 한빛소프트 등 주요 20여개 게임업체 CEO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진호기자@전자신문, jho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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