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플레이어]디지탈스퀘어

디지탈스퀘어(대표 손국일 http://www.digital-square.com)의 올해 MP3플레이어 수출전략은 가격차별화 및 틈새시장 공략으로 요약된다.

현재 양산중인 첨단 멀티기능의 캡션 MP3 「POP3」를 중가형으로, 3월중 양산예정인 멀티코덱의 「Hi-POP」을 고가형으로, 단순한 기능의 「Mini-POP」을 저가형으로 설정한 것이다.

이같은 가격차별화를 통해 디지탈스퀘어는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대폭 넓히고 있다. 특히 십자가문양을 채택한 Mini-POP의 경우 다양한 컬러 사양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가격뿐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다양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현재 소니·인텔 등 대형 가전업체들이 MP3플레이어 시장에 진출할 의사를 밝힘에 따라 미국 등지에서 대폭적인 시장확대가 예상돼 새로운 제품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고유의 어학기능과 캡션 및 메모리 확장성 등 부가기능을 대폭 보강한 제품 개발이 그것이다.

해외 전시회에도 꾸준히 참가할 계획이다. 동계 CES에서 얻은 호응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다음달 열릴 도쿄 춘계선물용품전시회, 3월의 하노버 세빗(Cebit), 추계 컴덱스 등 대형 국제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해 회사 및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현지 바이어와의 신뢰관계 형성에 힘쓸 계획이다.

이 회사의 수출주력제품인 「POP3」는 최근에 선보이고 있는 MP3플레이어가 갖추고 있는 모든 기능을 포괄한다.

가장 돋보이는 점은 대형 LCD를 통해 노래제목과 가사를 보여준다는 것이다. 립싱크 연주기를 이용해 PC에서도 가사를 볼 수 있어 노래연습용으로는 으뜸이다. 또 원하는 구간을 설정해 반복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사암기와 어학학습 등에 편리하고 록·재즈·클래식·등 음색이나 리듬 조절도 가능하다.

또한 FM라디오 자동선곡 기능과 탐색된 주파수 자동저장 기능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라디오 청취에도 불편함이 전혀 없다. 100분 분량의 음성녹음 기능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디지털 녹음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메모장 소프트웨어를 내장하고 있어 한글과 영어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PDA로도 사용가능하다. 약 250개의 데이터를 임의로 입력할 수 있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