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특강>92회-퍼팅(3)

드라이버나 아이언 샷의 얼라인먼트 때와 똑같이 퍼팅을 할 때도 자신의 몸과 목표선 그리고 퍼터가 앞뒤로 움직이는 궤도를 목표와 직각이 되게 나란히 정렬시켜야 한다.

가장 좋은 연습방법은 풀 샷 연습 때와 같이 클럽 두 개를, 즉 하나는 양발 앞에, 그리고 또 다른 하나는 공앞에 목표선과 나란히 놓고 연습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퍼터헤드와 퍼터헤드가 앞뒤로 움직이는 궤도가 목표와 직각을 이루며 평행하게 움직이는 감각을 쉽게 습득할 수 있게 된다.

바꾸어 말하면 퍼팅을 하는 동안 퍼터헤드가 목표를 향해 직각을 유지하려면 우선 얼라인먼트를 직각으로 정확히 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해야 한다는 말이다. <정확한 스퀘어 얼라인먼트>

최선의 퍼팅 동작은 모든 과정과 동작을 간단히 하는 것이다. 즉 퍼팅을 하는 동안에 몸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라는 말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퍼팅을 하는 동안에 중심이 흔들리지 않도록 안정된 자세를 취하는 것이다.

몸을 고정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양발을 충분히 넓게 벌리고 왼발 끝이 공을 향하도록 양 발끝을 안쪽으로 오므려 주는 것이다.

양 발끝을 안쪽으로 오므리고 퍼팅을 해 보라. 자신도 놀랄 정도로 공이 똑바로 홀을 향해 굴러 갈테니까. <양 발끝을 오므려 보아라>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