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업체의 경우 첨단 디지털 MP3 플레이어와 디지털 어학 학습기가 주종을 이뤘다.
카세트테이프형·목걸이형 등 독특한 디자인과 다기능의 MP3 플레이어가 다량 출품돼 눈길을 끌었고 플레이나 녹음 등 단순 기능에서 탈피, 디지털 파일 재생과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독특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첨단 기능의 어학 학습기도 많은 바이어들이 관심을 보였다.
MP3 플레이어 M-ANY 시리즈를 출품한 현원(대표 송오식 http://www.m-any.com)은 컴퓨터 영상 처리장치 전문업체로 튜브·모니터·TV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필수장비인 ITC 조정장비를 LG·오리온·대우·삼성 등에 독점 공급하며 현재 캐나다 IPS사에도 장비를 공급하는 등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업체다.
현원이 자체기술로 개발한 M-ANY 시리즈는 카세트테이프형 MP3 플레이어로 지난해 10월 코엑스에서 열린 99한국전자전에서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고 올해 1월에는 라스베이거스 CES2000에 출품해 미국 CNN에 보도되기도 했다.
M-ANY 시리즈는 일반 MP3 플레이어와 달리 카세트테이프처럼 아날로그 오디오에 삽입해 디지털 파일을 감상할 수 있는 매우 독창적인 제품이다. 기본적으로 제품 자체만으로 다양한 포맷(MP3, WMA, audible ready)의 디지털 파일 다운로드 및 재생이 가능하다.
올 5월에 M-ANY OR100모델이 본격 양산되기 시작해 USB 및 밀티코덱이 적용된 DAH100과 목걸이형 M-ANY DDR 그리고 I-FACE 모델도 10월에 출시되며 음성/음악 녹음이 가능한 DAH120 모델도 12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는 물론 미국·일본에서 특허 출원중인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이미 미주·일본·동북아·유럽 지역 회사로부터 독점 공급권을 제의받는 등 8월부터 대량의 수출물량이 선적되기 시작, 연말까지 수만대의 추가선적이 예상되고 있다.
현원은 올해만 국내외를 통틀어 30만대 이상 판매될 것으로 전망하고 이를 바탕으로 벤처기업 등록 및 코스닥 진입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펜맨(대표 김동주 http://www.penman.co.kr)은 디지털 어학 학습기와 전자수첩·전자사전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98년 ISO9001 품질인증을 획득하고 한국능률협회의 히트상품 업체, 올해 서울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의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펜맨이 생산하는 디지털 어학 학습기 MEPP(Multimedia Edutainment Pocket Player)는 기존 어학 학습기가 학습용 테이프와 교재를 따로 휴대해야 하는 것과 달리 외국인의 육성발음을 들으며 동시에 실시간으로 문장도 볼 수 있는 편리한 휴대형 어학 학습기다.
MEPP 하나로 학습내용을 듣고 볼 수 있으며 모르는 문장과 단어는 해석도 볼 수 있고 구간반복 기능을 갖춰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또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뉴스·토익·회화·소설·퀴즈 등 다양한 분야의 어학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다.
특히 CD수준의 MP3 음악을 가사를 보며 들을 수 있고 기계음이 아닌 실제 미국인이 녹음한 발음을 들을 수 있다.
대용량(32MB, 5∼10시간 강의)의 MMC카드를 이용, 일반 디스켓처럼 어학자료를 저장해 이동할 수 있으며 다이얼 키로 핸들을 조종, 편리하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이밖에 단어를 암기장에 저장해 반복 청취할 수 있고 게임을 통한 학습과 e메일이나 메모 등 텍스트 파일도 볼 수 있다.
자막 어학 학습기 제조 및 교육포털 서비스업체인 고려미디어(대표 박규진 http://www.mpcap.com)가 1년 6개월의 작업 끝에 출시한 디지털 전문 어학 학습기 MPCAP는 MP3 플레이어 시스템을 이용한 전문 어학 학습기로 원터치 반복, 비주얼 서치 기능과 함께 마이크 믹싱 기능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영어·일어·중국어·이슬람어 등 세계 언어를 지원하는 LCD창이 있어 외국어 학습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캡션 기능을 단지 읽는 도구로 활용하는 데 그치지 않고 원하는 곳을 탐색하거나 반복학습의 범위를 자동설정하는 등 능동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자신의 소리를 교재 속에 마이크 믹싱해 들을 수 있어 발음교정은 물론 따분할 때 반주와 함께 가사를 보며 노래를 부르는 개인노래방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MPCAP 단말기를 위한 전용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독점 계약한 유명 영어·일어 강사(전찬용·오석태·박현영·원미령 등)의 강의를 다운받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이밖에 알파캐스트가 DVD플레이어를 출품했고 헵시바디지텍은 위성비디오리시버, 광원전자가 무선호출기, 금강전자가 다지털보이스 녹음기 등을 전시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
9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결제 첫 공개…“앱 하나로 3초면 끝나”
-
10
상장폐지 회피 차단…한계기업 조기 퇴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