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KMS코리아 콘퍼런스 2000>온더아이티

온더아이티 날리지플러스

온더아이티(대표 이근식)의 날리지플러스는 중소기업, 대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 업종이나 규모에 상관없이 지식경영을 실현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단순한 지식공유 위주의 KMS가 아니라 기업 안팎의 정보를 한눈에 보고 검색할 수 있는 정보포털 시스템을 지향하고 있다. 따라서 정보 검색시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여주며 개인별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는 등 업무효율을 크게 높여준다.

날리지플러스는 코딩없이 마우스 클릭만으로 시스템 구현이 가능해 KMS 구축기간을 1∼2개월로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 템플릿 방식으로 설계돼 있어 추후 시스템 확장이나 유지보수에도 유리하다. 이 제품은 또 MS의 트랜잭션 미들웨어 기술인 MTS기반 3층 구조로 설계돼 시스템 안정성과 확장성이 뛰어나다. 운용체계(OS) 수준의 보안과 더불어 사용자의 직급, 그룹, 부서별 보안정책을 구현할 수 있으며 레코드 수준의 보안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날리지플러스는 마이포털 퍼스널라이제이션을 이용해 화면구성, 보고싶은 정보, 화면 스타일까지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등 개인화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ERP, 그룹웨어, EDMS 등 타 시스템과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정보를 주기적으로 링크시킬 수 있어 조직 내부 및 협력사들과의 정보공유를 위한 전사 정보포털(EIP) 시스템으로 확장할 수 있다.

온더아이티는 현재 교보정보통신 및 CJ드림소프트와 제휴를 맺고 영업을 벌이고 있으며 삼정컨설팅그룹, 삼성전기, 현대전자, 중앙정보기술, 에스에이텍, 좋은생각 등 10여개 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특히 온더아이티 측은 이 제품이 그룹웨어, 문서관리, 전자결재, 전자우편 기능이 기본 포함돼 있어 투자여력이 없는 중소기업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고 11월말까지 날리지플러스와 컴팩 하드웨어를 한데 묶어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조인혜기자 ihcho@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