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신하이텔(대표 김일환)은 안정적인 전자상거래 구현과 쇼핑몰 전자지불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국민은행·삼성SDS·옥션 등과 지난 16일 서울 신대방동 한국통신하이텔 본사 회의실에서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휴로 고객은 하이텔의 쇼핑몰(www.hitelshop.com)에서 물품을 구매함과 동시에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결제를 할 수 있고 쇼핑몰 측은 결제내역을 즉시 확인할 수 있어 물품배송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고객은 신청한 물건을 당일에도 받아볼 수 있어 쇼핑몰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제휴로 하이텔은 종합쇼핑몰을 운영하고 국민은행과 삼성SDS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한 전자지불 서비스와 실시간 계좌이체 시스템을, 옥션(www.auction.co.kr)은 경매기능을 맡게 된다.
하이텔은 이번 제휴를 계기로 앞으로도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실시하는 은행들과 차례로 제휴하는 한편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자사 쇼핑몰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내년 2월부터는 쇼핑몰 주소도 「www.ehitel.com」으로 바꿔 서비스할 예정이다.
하이텔의 한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향후 4사 공동으로 수익사업을 위한 마케팅 및 세미나, 상호 정보교류, 행사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각사의 이같은 상호 연계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단독개인사업자 'CEO보험' 가입 못한다…생보사, 줄줄이 판매중지
-
3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4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5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10
앱솔릭스, 美 상무부서 1억달러 보조금 받는다
브랜드 뉴스룸
×